Thursday, February 24, 2005

아가들 졸업식




현주, 민이, 경선이가 졸업을 했다.

내가 4학년 2학기때 만난, 그 당시 새내기 애들이다. 당시 동아리 사정은 안좋았으며 남아있는 인원도 나를 제외하고는 1명이 있었다.

다급한 마음에 나는 2학기 동연제 집체극을 준비하면서 과문화부에서 아이들을 꼬셨었다. 그래서 함께 동아리를 하게된 현주, 민이, 경선이...

아직까지도 늘 마음에 걸리듯이, 그때 나는 동아리에 대한 어긋난 욕심에 그들을 책임지지도 못할거면서 머리수 채우기에 급급했었다.

그들을 동아리에 채워넣고 난 곧 졸업을 하였다.

이렇다할 선배의 사랑도 관심도 받지 못하는 그들에게 난 늘 미안했다.

그후 1년 동안 난 퇴근을 하고 학교로 가서 그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함께 했다.

그들에게 없는 선배의 빈자리를 어떻게든 채워줘야 했었다. 선배도 없이, 경험도 없이 2학년이 되어 동아이를 운영해야 하는 그들에게 난 무엇이든 어떻게든 해야 했었다.

하지만, 생활을 함께 할 수 없는 나의 상황은 늘 그들에게 부족했고 때론 원망을 했을런지도 모르겠다.

그런 그들이 4년동안 열심히 활동하다가 이제 졸업을 했다. ( 정확히는 1명만 졸업이고, 2명은 3학점과 한학기가 각각 모자라다. )

회사에 사정을 얘기하고 학교로 갔다.

그리고 사진을 찍고, 또 간만에 동아리방에서 드럼도 치고 건반도 치고 기타도 치고..

그후 의례 그렇듯이 졸업식날은 졸업자들이 거하며 무리하게 쏴야 하는 전통이 있기에...

그래도 졸업식 날이기에, 시간이 우왕좌왕 정신없이 흘러 몇마디 제대로 해보지는 못한거 같다.

3명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 사회나가서도 학교생활했던거 만큼 열심히 잘 하리라 믿는다.


아가들 졸업식 사진 더 보기
01 , 02 , 03 , 04 , 05 , 06 , 07 , 08 , 0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