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y 31, 2005

Happy Hacking Keyboard Lite 2




부모님이 일본 여행간다시길래, 이 틈을 타서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그 유명한 Happy Hacking Keyboard 를 선물로 사달라고 주문을 했다.

물론 난 돈이 없기에, 어디까지나 "선물"임을 강조하고 잘 다녀오시라고 했으며 이왕이면 Professional 로 주문을 했는데,...

그리하여 부모님은 여행에서 돌아오시고 나의 선물을 사오셨다.

Happy Hacking Keyboard 는 두가지 제품이 있다.

하나는 Professional 이고 또 다른 하나는 내가 받은 lite 2 이다.

사실, 난 이 제품에 대해 유명하고 대단하다는 말만 들었지, 사오시기 전까지 사전 조사가 매우 부족했다.

lite 2는 또 PS/2 방식과 USB 방식이 있는데 그것도 몰랐고, 난 HHKB는 모두 기계식 제품인지 알았다. 근데, lite 2는 멤버레인방식이었던 것이다. -,.-;;...

다행히도 검정색 각인제품에 대한 요구는 맞았으나, 부모님께서는 lite 2를 그것도 PS/2 제품을 사오셨다.

부담이 많으시면 뭐, lite 2라도 사달라고 한게 실수였는지, 또 나 역시 사전 조사가 너무 미흡했던 점도 있고 USB 제품을 얻지 못한 안타까움도 크다.

아무튼 그리하여 Happy Hacking Keyboard Lite 2를 얻게 되었다.

일단 같은 멤브레인방식이라고 하나, 분명 키감에는 차이가 있다. 지금 이 글은 Happy Hacking Keyboard Lite 2로 타이핑하고 있는데, 실제 부드럽고 느낌이 좋다.

몇가지 단점은,

아직 키 배열에 익숙치 않아서 자꾸 실수를 한다.

그리고 난 타이핑 하면서 무의식적으로 Shift + Space 를 자주 치게 되나 보다. 한영전환키가 없기에 Shift + Space 로 한영전환을 해 놓았는데, ?금없이 문뜩 문뜩 한영전환이 되어 버린다. -,.-;;..

사실, 썩 맘에 내키지는 않으나,

그래도 비싼 놈 가져다가 썩히는거 보다 그토록 편한 자판 배열이라 하니 한번 익숙해져 보려고 한다. 아직은 너무 불편하다 ㅠ.ㅠ

우리 부모님 또 빨리 일본여행이나 다녀오시면 그땐 Professional 로 부탁해야 겠다. 그땐, 여행하시라고 용돈도 좀 드려야 할까? ㅋ

1 comment:

Unknown said...

ㅎㅎ 잘 모르겠으면 이해될때까지 100번 다시 읽어봐 ㅋ